회오리감자's PICK/국내여행지

광주 지산유원지 리프트 모노레일 탑승 후기

회오리감자 2021. 10. 18. 19:00
728x90
728x90
SMALL

광주 지산유원지 무등산 리프트 모노레일 타고 왔습니다

이 탑승 후기 포스팅을 보고 나시면 광주 지산유원지 무등산 리프트 모노레일 얼마나 가볼 만한 곳인지에 대해서 알게 되실 겁니다. 광주 지산유원지 무등산 리프트 모노레일 탑승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동영상과 사진이 많아서 약간 스크롤 압박, 데이터 사용량에 주의하시면서 봐주세용!

 

 

광주 데이트 코스 지산유원지!

광주 데이트코스로 딱인 지산유원지 리프트 모노레일 탑승 후기입니다!

 

 

지산유원지 무등산 리프트 전망대 모노레일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지산유원지 무등산 관광호텔 옆에 붙어있구요, 주차장이 꽤 넓어서 차를 가져가셔도 넉넉히 편하게 주차 가능하실 거에요! 저희도 렌트카 빌려서 갔었는데 잘 주차했구요

 

안에 들어가시면 emart 24 편의점에서 표를 구매하실 수 있어요!

 

 

편의점 안에 이렇게 안내문이 적혀있고 여기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리프트만 타는건 상관없는데, 타고 올라간김에 모노레일까지 타는게 좋기때문에

 

리프트+모노레일 패키지로 1인당 17,000원에 구입하였습니당

2층에 올라가시면 이런 탑승장 입구가 있어요!

 

탑승장 입구 옆에서는 무려 마블과 DC코믹스 콜라보 포토존이 있습니다!!!!

 

 

네... 아무튼 콜라보 맞습니다... ㅋㅋㅋㅋㅋ

 

이제 아무튼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보겠습니다!

 

 

올라가는 리프트는 처음에 이렇게 완만하게 올라가다가 끝에가서 갑자기 급경사로 솓구칩니다...;ㅁ;

 

리프트도 낡고 오래되어서.. 좀 무서우니까 주의하세요!! ㅋㅋㅋ 높은데 무서워하시는 분들은 

 

좀 힘들수도 있어요.. ;ㅁ;

 

728x90
지산유원지 리프트 올라가는 중
지산유원지 리프트 올라가는 중

올라가는 중에 날씨가 좋아서 햇빛이 나뭇잎 사이사이로 비치는게 너무 힐링되고 좋았습니다.

 

다만... 영상에는 잘 안나온거 같은데... 리프트 내내.. 트로트가 흘러나옵니다.. ㅋㅋㅋㅋ

 

클래식 같은거 틀어주시면 더 좋을 거 같은데.. 걸쭉한 트로트가 신나게 흘러나옵니다.. ㅋㅋㅋ

 

어르신들은 옛추억에 좋아하실 것 같아요 ㅎㅎ

 

트로트는 살짝 무시하고 경치 구경하면서 올라가면 힐링되고 너무 좋습니다.

 

아 추웠던 것도 빼구요.. 하필 한파경보 떴을 때 가서.. 바람이 불면 무쟈게 추웠습니다..

 

위에 올라가서도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춥더라구요.. 요즘 가실분들은 꼭 옷 따숩게.. 두껍게 챙겨입고 가세요!!

 

 

 

위에 올라가시면 이렇게 노란 건물이 보이실거에요. 원래는 매점이었던것 같은데. 코로나여파로 운영을 다 중단했습니다. 날이 추워서 따뜻한거라도 한잔 하고싶었는데, 오솔길 카페도 코로나로 운영 중단이라.. 할 수 없이 그냥 다녀왔습니다 ㅠㅠㅠ 슬픔...

 

모노레일 탑승장, 오솔길 카페까지는 한 5분정도 숲속길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숲속길 중간에서 여친님 이쁜 사진도 찍어드리고 경치도 구경하면서 힐링합니당

 

 

조금 더 걸어가보시면 이렇게 모노레일 승강장이 나타납니당

 

좀 낡긴 했지만 모노레일 승강장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면 벌써부터 정말 경치 끝내줍니다

 

이렇게 인생샷도 찍을 수 있어요! ㅋㅋㅋ 모처럼 인생샷 찍어주신 여친님께 감사드립니당..ㅎㅎ

 

 

모노레일 승강장에서 모노레일을 바로 탈 수 있는 건 아니구요 좀 기다리셔야 합니다.

 

모노레일 열차는 2대로 운영중이에요 저희는 1호차라고 적혀있는걸 탔구요 ㅎㅎ

 

사람이 좀 오고 출발했습니다. 그래도 그렇게 오래는 안기다렸구요, 승강장 직원분 두분 계신데

 

두분 모두 엄청 친절하세요 ㅎㅎ 저희가 제일 먼저 왔다구 제일 앞자리에 태워주셨어요 ㅎㅎㅎ

 

 

 

모노레일 열차는 꼭 진짜 하늘을 걷는 기분이 듭니다.. 날씨도 너무 화창하고 무등산과 아래쪽에 쭉 펼쳐진 광주시내 전경을 전부 다 볼 수 있어요!

 

다만 모노레일도 오래되서.. 쪼끔 살짝 무섭긴 합니다... ㅋㅋ 안전벨트 하나 있는데.. 문제는 모노레일이 그냥 옆으로 쏠리면 아래로 추락할 것만 같아요.. ㅋㅋㅋㅋ 그래도 안전히 천천히 이동하니까 너무 걱정마세요!

 

다 도착하시면 계단이 하나 나오는데요. 계단 따라서 헉헉 하면서 조금만 올라가면 지산유원지 무등산 팔각정 전망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팔각정 아래로 내려다보는 경치가 정말 끝내줍니다!!

추운데 올라간 보람이 있었어요!!

 

모노레일은 10분 뒤에 다시 출발하니까 여기 팔각정에서 쭉 둘러보시고 10분안에 다시 내려가시면 됩니다!

 

저희는 사진찍느라고 정신팔려서 10분 좀 넘겨버렸는데.. 다행히 기다려주고 계시더라구요..

 

정말 감사합니당 ㅠㅠㅠ

 

 

 

다시 모노레일을 타고 승강장으로 돌아가는 중입니다!

 

앞에 꼬마녀석이 계속 떠들어서 목소리가 좀 영상에 들어갔네요 ㅋㅋㅋ

 

갈때는 모노레일 제일 앞자리에 앉았었는데, 올때는 모노레일 제일 뒷자리에 앉았습니다

 

사진 많이 남기고 싶은 분들은 사람 없는 뒷자리가 제일 좋아요!

 

풍경 배경으로 뒷자리에서 많이 찍으실 수 있어요!

 

 

모노레일 승강장으로 다시 들어오면서 보니까 승강장 역이름이 빛고을 역이더라구요! ㅋㅋㅋㅋ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ㅎㅎㅎ.... 진짜 오래되긴 했네요.. ㅋㅋ

 

다시 모노레일 승강장에서 숲속 오솔길을 따라서 아래로 리프트 승강장으로 다시 내려왔습니당.

 

내려가는 리프트는 갑자기 급경사로 내려가기 시작해서 초큼.. 무섭습니다...

 

그리고 저는 나중에 알았는데.. 여기가 한때 인터넷에서 목숨걸고 타는 80년대 케이블카로 유명했던.. 사진 속의 그 장소가 맞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지산유원지였네요... ㅋㅋㅋ

 

사진으로 보면 경사가 별로 없어보이는데.. 동영상 첨부해드릴게요..

 

 

 

ㅋㅋㅋ.. 초큼 무섭습니다.. 저는 군대에서 고소공포증은 아닌데 높은 곳에 안전장치 미비한 느낌을 받으면.. 살짝.. PTSD가 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낙하산 타다가 죽을뻔했거든요.. ㅋㅋㅋㅋㅋ 아.. TMI 입니다..

 

리프트도 오래됐고, 모노레일도 오래되긴 했지만, 지금까지 운영된다는건 그만큼 안전관리를 철저히 나름대로 잘 하고 계신다는 뜻이겠죠?

 

지산유원지는 원래 놀이공원까지 운영하던 광주광역시 최대의 놀이공원이었다고 하던데, 지금은 놀이공원은 운영하지 않고 있는 것같아서 아쉽더라구요. 근데 가서 놀이공원 오픈 예정! 현수막 붙어있는걸 보니까 요즘 SNS에서 인기가 다시 많아지면서 놀이공원도 다시 운영 고려중인 것 같더라구요!

 

놀이공원까지 완전체로 지산유원지 운영되는 날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너무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와서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여러분도 광주 지산유원지 리프트, 모노레일 체험하러 한번 가보세요!

 


 

 

지금까지 광주 지산유원지 무등산 전망대, 리프트, 모노레일 탑승 후기 였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구독,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당~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