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오리감자's PICK/맛집

목감 맛집 할매꼬막집 다녀왔습니다

회오리감자 2021. 10. 2. 09:38
728x90
728x90
SMALL

우연히 함께 간 목감 맛집

 

시흥시 목감동에 아파트들이 많이 들어서면서부터 목감 맛집들도 많이 생겼는데요.

오늘은 시흥 목감 맛집 할매꼬막집 다녀왔습니다. 

 

꼬막비빔밥 좋아하시나요?/

개인적으로 강릉에 갔을때 먹었던 엄지네 꼬막비빔밥 정말 맛있었는데...

 

강릉에 놀러갈 일이 있었는데 특산물이라던가 뭔가 맛있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가.

제 친구가 바닷가쪽으로 자주 출장을 다녀서 물어봤었는데 강릉에 가면 뭘 먹어야 하냐고 물어봤더니, 꼬막비빔밥을 추천해주더라구요. 아니 꼬막은 갯벌에서 나는 거 아니냐고, 무슨 동해안 강릉에서 꼬막비빔밥이 웬말이냐고 웃었었는데, 진짜로 강릉가니까 꼬막비빔밥이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세상에 ㅋㅋㅋ

 

아무튼 그 뒤로 꼬막 무침이나 꼬막 비빔밥에 환장해서 먹으러 다니곤 했었습니다 ㅋㅋ

 

이번에도 그 친구가 맛있다면서 데려갔던 할매꼬막집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ㅎㅎ

 

 

 

꼬막 무침하고 김치찌개의 조합?!

 

특이하게도 꼬막집이지만 김치찌개와 계란말이도 정말 맜있어요!

친구 말 들어보니 원래 백반이랑 삼겹살도 같이 했었는데 지금은 아쉽게도 삼겹살은 따로 안한답니다.

근데 바로 옆건물에 할매고깃집이라는 가게도 있어요. 아마 같은 사장님이 운영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계란말이가 먼저 나왔어요!

세상에.. 푸짐한 비주얼 좀 보세요.. 진짜 식감 부드럽고 투박하게 뿌려진 케챱이랑 같이 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ㅁ;

옛날에 시골가면 할머니가 해주셨던 계란말이 같은 느낌? ㅋㅋ

 

 

그리고 등장한 오늘의 메인메뉴 꼬막무침입니다!

 

강릉 엄지네꼬막비빔밥하고는 좀 다른 맛이에요. 굳이 말하자면 골뱅이무침계열에 더 가까운 느낌이랄까요?

근데 진짜 밥도둑입니다. 같이 나온 깻잎에 밥 올리고 꼬막이랑 야채들 올려서 쌈싸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이걸 딱 먹고 돼지김치찌개 한입 먹으면 생각보다 훨씬 꿀조합입니다!

 

돼지김치찌개에 들어간 돼지고기도 두툼하고 맛있고, 묵은지가 맛이 좋아서 그런지 김치찌개 국물이 시원해요!

꼬막무침에 김치찌개라니 누가 생각이나 했겠어요? ㅋㅋ 근데 의외로 꿀 조합이니 꼭 한번 먹어보실 추천합니다

 

김치찌개까지 이렇게 푸짐한 한상이 준비되었습니당 ㅋㅋ

남자 셋이 가서 먹었는데 김치찌개 남겼어요.. 맛있는데 양도 많아요.. ㅋㅋ

 

개인적으로 엄지네꼬막비빕밥같은 스타일을 더 좋아하긴 하지만, 목감 맛집 할매꼬막집 꼬막무침도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습니당! 새콤달콤매콤한게 꼬막도 신선하고 해감이 잘되어 있어서 야들야들하고 쫄깃쫄깃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비위가 약해서 조금만 비려도 해산물 잘 못먹는 편인데 그런거 전혀 못느끼고 먹었을 정도로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당 ㅋ_ㅋ

진짜 밥도둑이었어요 ㅋㅋ 

 

김치찌개는 사진을 못찍어서 단독샷이 없는데, 김치찌개에 들어간 묵은지도 정말 맛있고.

돼지고기에 껍데기 붙어있는거 개인적으로 되게 좋아하는데 두툼한 고기가 들어있어서 진짜 맛있습니다.

고기 잡내도 안나고 묵은지랑 어우러져서 푹 끓이면 끓일수록 맛이 깊고 시원해요!

 

마지막으로 할매꼬막집 가격표입니다.

 

아 맞다. 이 집 또 특이한게 흑염소 고기도 팔아요! 저는 흑염소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드셔보신분 계신가요?; 맛이 궁금하긴하네요 ㅎㅎ 보양식으로 좋다고 어른들이 많이 드시던거 같아요.

흑염소 드시러 온 분들도 꽤 계시더라구요 혹시 관심있으시면 드시러 가보세요!

 

 

경기도 시흥시 목감동 남왕길 7

할매꼬막집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

728x90
728x90
LIST